간수치 낮추는 법 3가지, 다 필요없고 비결은 바로 이것 !

 

간수치 높을 때 증상

인체 내부 모습 간수치 낮추는 법



간수치는 간 건강을 알려주는 지표입니다. 간수치가 높아지면 몸에 이상이 발생합니다. 간은 왠만해서는 밖으로 드러나는 증상이 없습니다. 간 건강악화로 증상이 발현된다면 간 건강이 상당히 나빠졌음을 의미합니다.

간수치가 높아지면 간이 피로해지고 간에 지방이 쌓입니다. 간 기능이 저하되어 해독작용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체내에는 독소가 계속 쌓이게 되면 피로, 염증 등 다양한 질환이 나타납니다. 지방간, 대사증후군, 간염과 같은 질환이 발생합니다.

 

지방간


간 내부에 지방에 축적되면서 간수치가 증가합니다. 지방간은 간 기능을 저해하고 간염, 간경화 등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큽니다.

 

대사증후군


간은 에너지대사에 도움을 줍니다. 대사란 체내에서 발생하는 여러 작용을 말합니다. 음식물이 소화되고 에너지로 변환되는 과정 등이 대사입니다. 간 수치가 나빠지면 체내 대사작용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대사작용이 원활하지 않으면 생체에너지인 ATP생성이 어렵습니다. 간 수치가 높아지면 몸이 피로한 원인이기도 합니다.

 

간염


흔히 A형 간염, B형 간염은 간질환입니다. 간에 지방이 축적되고 염증이 발생합니다. 황달, 피부황변, 헛구역질, 관절염, 복통 등 증상이 있습니다.

 

간수치 정상범위



간수치는 지방간이나 간세포 파괴로 증가합니다. 간 검사는 혈액검사를 통해 합니다. 혈액속에 AST, ALT수치를 측정하는 것으로 단위는 IU입니다. IU는 국제 단위로 사용됩니다 호르몬, 비타민, 약물, 백신 등을 측정할 때 사용됩니다. 1 IU는 약 0.3mg입니다.

 

  • AST: 0 ~ 40IU/L
  • ALT: 0 ~ 40IU/L

힘들어 하는 간 간수치높은이유



간수치 높은 이유


간수치가 높으면 간 건강이 나빠집니다. 알콜, 고지방 음식 섭취, 운동 부족 등은 간 건강을 해치는 주요 원인입니다. 술을 너무 많이 먹으면 알콜성지방간이 발생하며 간수치가 증가합니다. 고열량 고지방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지방이 분해되에 간에 축적되고

간수치가 증가합니다. 운동부족으로 섭취된 탄수화물이 에너지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대사가 원활하게 되지 않으며 간이 피로해집니다. 간수치가 증가합니다.

 

간수치 낮추는 법


정기적으로 간수치를 측정하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건강을 유의하라는 신호입니다. 간수치 낮추는 법은 간수치를 증가시키는 요인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금주


술은 알콜성 지방간의 원인입니다. 지방간은 간수치를 높이고 간염, 간경화의 원인입니다. 알콜은 발암물질로 간은 알콜을 분해하기 위해 피로해집니다. 1주일에 3회 이상 음주는 피해야 합니다. 금주와 더불어 금연까지 함께하면 효과는 더욱 좋아집니다.

 

고지방 음식 피하기


중국요리, 햄버거, 피자 등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고지방음식을 아주 안먹을 수는 없습니다. 검진 결과가 정상범위를 벗어난다면 당분간 고지방 음식을 멀리해봅시다.

 

유산소 운동

 

하루 30분 중등도 이상 유산소 운동은 간수치 낮추는 방법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혈액순환 촉진, 비만 예방 등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체내 체지방을 줄이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간수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간수치 낮추는 비결


간수치 낮추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간수치 낮추는 비결은 바로 ‘실천’입니다. 간수치는 하루 아침에 좋아지지 않습니다. 평소 좋아하는 술과 담배를 멀리하는 실질적 실천이 필요합니다. 매일 운동을 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건강은 높이고 간수치는 낮추기 위해 매일 강력한 의지와 실천이 필요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