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골은 뼈와 뼈 사이에서 관절과 뼈가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도와줍니다. 약 3mm 정도로 얇습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연골도 닳아 없어지게 되는데 보통 40대부터 연골이 마모되기 시작합니다. 연골은 한번 닳아 없어지면 다시 재생이 어렵기 때문에 미리 연골 건강을 챙겨야 합니다. 콘드로이친 1200 영양제는 연골 건강을 위한 영양제입니다.
콘드로이친이란
뮤코다당류 구조인 콘드로이친은 연골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연골이 닳거나 마모되지 않기 위해서는 미리 콘드로이친을 보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40대 이상이 되면 체내 콘드로이친 함량이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중년 이상이 되면 콘드로이친 함량은 절반 이하로 떨어지게 됩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 연골 건강
콘드로이친은 연골 구성 성분의 3분의 2정도로 연골 건강의 핵심 성분입니다. 연골은 사고로 찢어지기도 하고 노화로 퇴화되기도 합니다. 콘드로이친은 연골 재생을 돕고 연골이 마모되는 것을 예방합니다. - 관절염 완화
퇴행성 관절염은 뼈와 뼈 사이 연골이 닳아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연골이 완충작용을 하지 못해 뼈끼리 부딪치게 되어 관절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콘드로이친으로 연골이 튼튼해지면 퇴행성 관절염 예방 및 증상 완화 등 통증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피부미용
콘드로이친은 콜라겐, 히알루론산, 프로테오글리칸 등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단백질입니다. 히알루론산, 프로테오글리칸 역시 피부 수분을 보충하고 항산화작용을 통해 피부 노화를 방지합니다.
콘드로이친 영양제 선택 가이드
시중에 많은 콘드로이친 1200 영양제가 나와있습니다. 콘드로이친 1200은 1일 섭취권장량인 1,200mg을 뜻하는 것이며 콘드로이친 영양제는 콘드로이친 원료와 다른 유효성분 등을 비교하여 선택합니다.
분자 크기
콘드로이친은 식물성 콘드로이친과 동물성 콘드로이친으로 나뉩니다. 동물성 콘드로이친은 식물성 콘드로이친에 비해 흡수율이 좋습니다.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 분자 크기가 작은 것이 유리합니다. 따라서 여러 제품중 저분자 콘드로이친 상품을 선택합니다.
원료
젊고 건강한 사람의 콘드로이친에는 ‘C6S’형이 ‘C4S’형보다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콘드로이친 영양제를 선택할 때 ‘C6S’형이 많이 함유된 제품을 고릅니다. ‘C6S’와 ‘C4S’비율은 원료가 되는 동물에 따라 다릅니다. 소는 1:1.5, 상어는 1:0.4, 철갑상어는 1:0.13 정도이며 ‘C6S’ 비율이 높은 철갑상어 제품을 선택합니다.
추가 성분(MBP, 락토페린)
콘드로이친 영양제 중 뼈 건강을 높여주는 추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고릅니다. MBP는 유청단백질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뼈를 만드는 조골세포의 활성을 높입니다. 반대로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를 억제합니다. 락토페린은 초유에 특히 많이 함유된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데 뼈 건강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노케스템 제품
콘드로이인 1200 영양제를 선택하실 때 노케스탬(NOCHESTEM) 표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노케스템 표시는 믿을 수 있는 원료만을 사용해서 만들었다는 뜻입니다. 영양제를 만들 때 불량을 줄이고 원가를 낮추기 위해 여러 화학성분을 첨가하기도 합니다.
화학성분 중 HPMC,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카르복시메틸세룰로스 등 성분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고 콘드로이친 성분의 흡수를 방해하기도 합니다. 제품 상세설명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불량 화학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합니다.
마치며
콘드로이친 1200 제품을 선택할 때 무엇을 보고 선택하시나요? 가격이나 브랜드 인지도, 아니면 모델을 보고 구매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똑똑한 소비를 위해서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